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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관리 컨설팅 펌 스트래티지샐러드는 15일 윤수한 씨를 신임 이사로 임명했다.
윤수한 이사는 LG화학, 국순당, 홈플러스, 롯데그룹에서 지난 20여년간 홍보실 차원의 언론관계를 넘어 전사적 기업 환경에서 다양한 이슈관리를 진행했다. 인하우스 재직 기간 동안 그는 대표적 이슈관리 영역인 주식 부정 거래 논란 대응, 공장 사고 관리, 대주주 경영권 분쟁 관리, 기업 매각 이슈 관리, 블랙 컨슈머 대응, 경쟁사 비방 대응, 국가 감정 갈등 관리, 대형 시설 안정성 논란 대응, PI(President Identity) 관리 업무 등을 성공적으로 리드했다.
특히 롯데그룹에서 12년 재직 중 롯데주류, 롯데물산, 롯데호텔 서비스BU 등의 계열사들을 두루 거치며 주요 마일스톤 관련 언론홍보 업무를 수행했다. 롯데주류에서는 국내 최초 저도소주 출시에서부터 ‘처음처럼’ 마케팅 전반, 롯데맥주 ‘클라우드’ 론칭까지 다양한 언론홍보활동을 총괄했고, ‘소주 물 유해성 논란’, ‘일본계 제품 루머’ 등 부정 이슈를 직접 관리했다.
또한 롯데물산에서는 국내 최초 초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 홍보를 담당하면서, 123층 상량식, 70층 대형 태극기 게양, 타워 오픈 불꽃놀이, 수직마라톤 대회 등 초고층 건물의 인지도와 경제적 가치를 높이는 홍보활동을 전개했고, 건물의 안정성 논란 이슈에도 적극 대응해 성공적인 이슈관리를 실시했다.
스트래티지샐러드 합류 후에는 화학업계, 주류 및 식음료 업계, 대형 유통 및 호텔 업계 등에서 얻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업계 클라이언트들에게 고품질 기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트래티지샐러드의 특수언론관계 부문 파워하우스 신동규 대표는 “이번 윤수한 이사 영입을 통해 기존 언론관계 및 위기관리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며 “20~30년에 걸친 현장 경험과 다양한 실전 역량을 지닌 여러 시니어들을 중심으로 하는 고객 서비스 품질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래티지샐러드 정용민 대표는 “이번 시니어 조직 강화와 투자는 현장에서의 다양한 고객사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경쟁력 있는 시니어 인재 영입을 지속해 스트래티지샐러드의 이슈 및 위기관리 서비스를 더욱 전문화해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트래티지샐러드는 2009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위기관리 컨설팅 펌으로, 설립 이후 300여 개 이상의 국내외 기업에게 이슈 및 위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스트래티지샐러드는 정용민 대표가 이끄는 이슈위기관리 부문, 신동규 대표가 이끄는 특수언론관계 부문 ‘파워하우스’ 그리고 송동현 대표가 이끄는 온라인 이슈관리 자회사 ‘밍글스푼’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공적 기업 이슈 및 위기대응을 위한 온∙오프 통합과 자문 및 실행 통합이라는 홀리스틱(holistic) 어프로치를 서비스 강점으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