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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용민의 위기관리 원 포인트 레슨] 19. 뼈를 내놓아 고객신뢰를 다시 사다, 베네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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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히 소송이 걸린 것도 아니었습니다. 피해를 배상하라고 소리 지르는 고객들도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자사의 고객정보를 도둑맞은 회사가 고객의 신뢰를 다시 찾고 싶다며 2000억원을 보상하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내부와 외부로 뼈를 깎는 각오를 강조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우리도 피해자다!”라며 항변하는 일부 기업들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일본 최대 교육기업 베네세의 이야기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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